본문 바로가기
[어른반] 대자연 원리/⠀⠀2. 가족 인연

I. 인연법 - 2. 가족 - (3). 부부인연이란? - 4). 결혼적령기를 놓쳤다면?

by Master_Lee 2024. 12. 11.
(3). 부부인연이란? - 4). 결혼적령기를 놓쳤다면?

 

I. 인연법 - 2. 가족 - (3). 부부인연이란? - 4). 결혼적령기를 놓쳤다면?

 

 

 

1. 늦더라도 나와 맞는 사람과 바르게 결혼해야 한다.

 

  내 자신이 말하는 질량에 따라서 사람이 사귀어집니다. 나의 말의 수준이 나의 영혼의 수준을 나타냅니다. 결혼 상대자를 고를 때에는 대화를 해서 내 질량과 맞는 사람과 결혼해야 합니다. 상대의 질량이 나보다 너무 낮아도 안되고, 반대로 너무 높아도 대화가 되질 않습니다. 잘못 만나면 서로 시간도 많이 낭비하고, 결국 실패해서 큰 상처를 입게 됩니다. 이런 상처는 쉽게 극복이 되질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방법은 단 1가지이고 간단합니다. 나를 바르게 갖추고 있으면 정확히 나한테 맞는 인연이 내 앞으로 옵니다.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결혼 후 헤이지지 않을 결혼 인연을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입니다. 어떤 기준으로 면접을 봐야 헤어지지 않을 인연을 바르게 면접 보는 것인가 등을 공부하면서 말이죠.

 

  예를 들어, 결혼을 아직 못한 49세의 남성이 있다고 생각해봅시다. 젊을 때는 결혼하고자 했으면 할 수 있는 기회와 인연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하려해도 어려울 것입니다. 특히 50대부터는 지천명이라고 해서, 40대까지의 공부가 마치고, 이제부터 나의 인생을 살아가야할 때여서 더욱 중요하죠. 이렇게 결혼 못한 분들은 지금부터 만나면 됩니다. 내가 나이가 많다고 해서 성급하게 결혼한다면, 그 만큼 헤어질 확률도 높아지고, 그러면 이 방법이 가장 느리게 가는 방법입니다. 조금은 느리게 가는 것 같아도 신중하고 바르게 가는 것이 가장 빠르게 가는 길입니다.

 

 

2. 후천시대의 결혼

 

  지금은 2013년 기준으로 선천시대와 후천시대의 과도기로써, 지금 결혼했던 사람들이 다 헤어지는 시대입니다. 선천시대의 방법으로 결혼했지만, 실제로 살아가는 시대는 후천시대이기 때문에 많은 갈등이 생기는 변화기이기 때문입니다. 아직 이혼 안 하고 있지만, 말은 하지 못하고 관계가 좋지 않지만, 억지로 참으면서 끌고 가는 부부가 97%이고, 진짜 좋아서 살고 있는 가정은 3% 밖에 안 됩니다. 지금 다 헤어질 준비를 하고 있을 정도로 답답한 부부가 많습니다. 즉, 성급하게 20대에 빨리 결혼해서 가기보다는, 지금 시대는 신중하게 늦게 가는 편이 훨씬 좋은 판단을 내릴 수 있다는 뜻입니다.

 

  결혼이 무엇인지 바르게 이해하려면 시대적인 흐름과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해야 합니다. 몇 백년전, 몇 천년전 과거에는 질량이 모자라서 일찍 결혼하려고 했습니다. 이 때는 하루 하루 먹고 사는 것도 쉽지 않은 시대였으며, 가문끼리의 동맹이나 자식을 낳아 대를 잇는 것이 결혼의 큰 이유였습니다. 그런데 요즘 시대에는 기술발전으로 개인 한명 한명의 질량이 꽉 차 있기 때문에 자식을 낳기 위해 결혼하는 것이 아닙니다. 더 이상 먹고 살기 위해 살지 않고 자신의 뜻을 이루기 위해 사는 후천시대에서는 인생의 뜻을 함께 할 수 있고 이념과 가치가 맞는 사람을 만나기 위해 결혼해야 합니다.

 

  이 시대에 결혼은 왜 하느냐? 서로 개개인이 질량이 꽉 차있다고 해도, 소질이 다 각자 달라서 모자람이 있으니, 음양이 만나 서로 채워서 도움되게 하기 위해 결혼하는 것입니다. 인간 개개인이 질량이 높아지는 것만큼, 이 시대 역시 질량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질량 높은 시대에 혼자 살면서 모든 것은 헤쳐나가기에는 그만큼 힘들게 되어 있으니, 서로에게 도움이되어 상생하기 위해 결혼을 해야 합니다.

 

  인간이 지식을 충빈히 갖춰서 나오게 되는 아우라가 다른 사람에게 빛이 된다면 나는 누군가에게 의지하지 않고 스스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다른 사람에게 빛이 안 되면, 나는 항상 공격받을 수 있습니다. 후천시대는 내 질량이 갖춰지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시대입니다. 내 욕심을 내다가 내가 더 많이 다치고 공격받는 시대입니다. 또 내가 아무리 경제의 힘을 갖고 있어도 나의 질량이 약하면 이런 경제를 뺏기는 시대가 후천시대입니다. 선천시대는 욕심만 내도 계속 성취할 수 있는 성장의 시대였습니다. 하지만 후천시대의 기준은 욕심이 아니라 얼마나 다른 사람에게 많이 도움이 되었는가가 기준인 시대입니다. 따라서 선천시대에 아무리 사람이 많았어도 후천시대에 내 질량이 약해 도움이 되지 않으면 모두 떠나게 됩니다. 내 질량이 아주 세고 좋으면 어떤 사람도 다 내 앞에 오게 됩니다. 내 질량이 얼만한가에 따라서 우주의 모든 에너지, 모든 사람들을 다 끌어당길 수도 있는 후천시대이다.

 

I. 인연법 - 2. 가족 - (3). 부부인연이란? - 4). 결혼적령기를 놓쳤다면?

 

 

후천시대는 나의 질량이 약하면 내게 온 사람도 내게 온 경제도 다 뺏기는 시대입니다. 나의 질량이 약하면 내게 온 사람들이 너의 옆에 못 있겠다 하고 다 나와서 더 질량 좋은 것을 찾으러 다니면서 모든 사람들이 헤쳐모이는 시대입니다. 종교집단도 대기업도 어떤 집단도 가정도 헤쳐모여 합니다.

 

  사회에서 일반 사람들이 결혼을 하기 위해 서로 만나보고 대화하면서 면접을 볼 때, 크게 2가지 면접을 보게 됩니다. 첫번째 면접은 첫 인상에서 외모나 신체적은 조건을 보며 이것으로 1차 합격이 되면, 그 다음에 내면의 질량을 대화를 하면서 얼마나 갖추어진 사람인지 2차 면접을 보게 됩니다. 이 사람의 말의 질량이 이 사람의 질량을 말하기 때문에 대화를 통해 상대의 내면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말의 질량이 높으면 그냥 인연이 될 수 있습니다. 말의 질량이 없다고 느껴진다? 그러면 이제 부가적으로 그 사람의 경제나 스펙을 보려고 합니다.

 

  사람 한 명이 별입니다. 질량이 서로 꽉 차서, 보이지 않는 별들의 전쟁을 하고 있는 것이죠. 물질우주에서 질량이 꽉차서 에너지가 한단계 업그레이드 것이 행성에서 스스로 빛이 나는 별로 바뀝니다. 이처럼 영혼도 지식을 채워서 70% 임계 질량이 넘으면 빛이 나는데, 그 빛이 사람의 비물질 말입니다. 사람의 말이 상대의 영혼을 흔들고 상대의 영혼을 운용해낼 수 있는 것입니다. 잊지 마세요. 사람의 말이 빛입니다.

 

  인간이 윤회를 하는 이유는 지식을 내 영혼에 채워서 다음 세대를 위해 더 좋은 지식을 정리해서 이 땅에 내려놓고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이 천부경의 "만왕만래용변부동본"입니다. 영혼들이 수십만번 계속 윤회하면서 왔다갔다를 하나, 영혼의 질량이 윤회를 통해 계속 커지는 것입니다.

 

  선천시대는 개개인들이 서로 질량이 모자란 상태에 만나니, 의형제 맺고 단체를 만들어 무엇이든 같이 하려 듭니다. 그러나 후천시대는 개개인이 질량이 꽉 차서 만나니, 서로 교류하고 너의 에너지와 내 에너지가 결합할 수 있는지 대화로 면접을 보는 시대입니다. 누구를 만나도 내가 얼마나 지적으로 대화를 이끌어내느냐가 뭐든지 이뤄질 수 있게 만드는 무기가 됩니다. 상대하고 대화를 하고 서로 웃고 하면서 자꾸 대화를 끌어내면서 내가 리드를 하게 되면, 차도 팔수 있고, 집도 팔 수 있고, 땅도 팔 수 있게 됩니다.

 

  내 영혼의 질량이 얼마나 커 있는지에 따라 사람들은 이끌 수 있고, 이끌 수 없게 됩니다. 못 이끄는 사람은 상대 사람에 비해 자신의 질량이 약하니 이끌 수 없는 것입니다. 반대로 어떤 사람이 나를 움직일 수 없는 사람이라면 나보다 질량이 약하니 나를 움직일 수 없는 원리입니다. 특히, 여자는 절대로 나보다 질이 높아야 움직입니다. 질량이 낮은 곳으로 절대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렇게 여자들이 질량을 따지니까 요즘 시대에 남자들이 여자 만나기 참 어려운 시대이기도 합니다. 만약 내가 스스로 내면의 질량을 갖추지 못해 말의 질량을 못 높였다면 경제질량이라도 만들어놨었어야 합니다. 내면의 질량이 아닌 경제의 힘으로라도 여성을 움직여서 결혼을 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후천시대는 결혼할 때, 남성은 내가 도와준 여성을 만나야만 합니다. 남자가 여자한테 도움받아서 만나면 너희는 무조건 헤어지게 됩니다. 지금 이 후천시대에는 새로운 시대에 맞는 새로운 교육이 필요한데 아무도 못 받고 있습니다. 이런 진리지식을 빨리 갖춰서 여자에게 도움이 되면 결혼할 수 있습니다. 내가 결혼을 해야할 남성이라면 여성을 욕심내지 말고 나를 갖춰야 합니다. 그럼 나의 질량과 딱 맞는 여성이 옵니다. 여성 뿐만 아니라 경제도 오고 뭐든지 다 오게 됩니다. 지금은 질량싸움의 시대입니다. 나를 갖춰야 합니다. 비물질 에너지가 모여서 질량이 쌓이면 내공이 되고, 물질 에너지가 모이서 질량이 쌓이면 중력이 됩니다. 이 힘이 발생할 때 뭐든지 잡아 당기고 끌어당깁니다. 내 자신의 질량만 갖추면 내 영혼인 비물질 에너지가 모든 물질을 운영해냅니다.

 

  그래서 복잡하지 않고 너무 간단합니다. 나를 갖춰야 합니다. 방법이 없습니다. 내가 갖춰서 사람을 만나면 저 사람에게 덕이 될진데, 내가 안 갖춰서 사람을 만나면 서로 나를 위해 욕심내다가 싸워서 서로 해를 줄 것입니다. 그러면 상대를 위하면서 내 업을 못 사했기 때문에 나는 추가적으로 이 공부를 하기 위해 굉장히 큰 어려움을 겪어야만 합니다. 사람을 만나려거든 나의 에너지부터 정리해야 합니다.

 

  지금 학교에서 배우는 기본지식과 일반지식을 아무리 배워도 에너지 질량에 근원적인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논리가 지식이 되고 지식을 계속 반복해서 쓰면 상식이 되는데, 이 상식이 선천시대의 지식 꼭대기까지 온 것입니다. 그런데 이 상식에 갇히니 이 고정관념에서 들어가지도 나오지도 못하고, 벗어나질 못 합니다. 후천시대는 상식 위에 올라가야 합니다. 상식 안에서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절대 나올 수 없습니다. 진리지식을 공부하면 상식이 깨지기 시작합니다. 인연은 항상 있습니다. 그러나 내 질량이 모자라면 그 인연에 내 품으로 들어오지 않습니다. 모든 것은 내 안의 게임입니다.

 

 

요약
  결혼은 자신의 내적 질량과 맞는 사람을 신중히 선택해야 하며, 잘못된 만남은 큰 상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후천시대는 개인의 내적 질량과 상생이 중요한 시대이므로 성급한 결혼보다는 신중하게 인연을 찾는 것이 필요합니다. 결혼의 목적은 서로의 부족한 부분을 채우고 함께 성장하며 도움을 주고받는 데 있으며, 내적 질량을 바르게 갖추면 자연스럽게 나와 맞는 인연이 찾아옵니다. 이 시대에는 내적 질량이 약하면 경제적 자산이나 인간관계마저 유지하기 어려우므로 스스로를 갖추는 것이 모든 것의 시작입니다.

 

목차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