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른반] 대자연 원리/⠀⠀1. 인연법

I. 인연법 - 1. 인연법 - (6). 세대별로 오는 인연

by Master_Lee 2024. 11. 13.

I. 인연법 - 1. 인연법 - (6). 세대별로 오는 인연

 

 

 

(6). 세대별로 오는 인연

 

 

  대자연이 인연과 환경을 보내줄 때, 세대별로 특성이 다른 인연들이 온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10대의 인연이 다르고, 20대의 인연이 다르고, 30대의 인연이 다릅니다. 40대, 50대의 인연도 물론 다 다릅니다. 각 세대마다 내가 공부해야할 주제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하나씩 구체적으로 각 세대에는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를 통해서 현재 내가 어떤 공부 중에 있는지 전체를 이해할 수 있게 되며, 지금 내게 온 인연들이 누구이며, 나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를 알면서 더욱 바르게 대할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게 될 것입니다. 큰 주제의 공부가 10년 차로 있으며, 그 주제가 무엇인지, 또 만약 공부를 10년 안에 다 하지 못했을 때는 어떻게 되는지 등을 다양하게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국에는 아홉수라는 개념이 있습니다. 아홉수란 한국에서 전통적으로 나이에 '9'라는 숫자가 불운을 가져온다고 믿는 문화적 개념입니다. 아홉수는 나이의 끝 자리가 9로 끝날 때, 즉 9세, 19세, 29세, 39세, 49세 등 '9'가 들어가는 해를 가리킵니다. 이러한 나이를 맞이할 때 인생에서 중대한 변화나 불행한 일이 생기기 쉽다는 것이죠. 이 아홉수도 사실 10년마다 있는 공부주기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10년 안에 해야할 공부가 무엇인지, 바르게 알지 못해 공부를 마무리 못 했을 때, 마지막 아홉수 해에 이 공부를 몰아서 하기 때문에, 부담스럽고 어렵고 힘든 일들이 일어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것이죠. 하지만 어떤 사람이 이런 공부를 잘 하면서 나갔다면, 아홉수라는 개념이 이 사람에게는 적용되지 않게 되겠지요.

 

  매 연령층마다 달라지는 공부 주제는 과연 무엇인지, 또 그 공부 주제에 맞춰서 어떤 인연들이 오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약
사람은 10년 주기로 세대마다 다른 인연과 환경을 맞이하며, 그 시기에 맞는 공부 주제가 주어집니다. 10대, 20대, 30대 등 각 세대마다 인연의 특성이 다르고 해야 할 공부도 달라집니다. 아홉수는 이러한 주기와 관련이 있으며, 10년 동안 공부를 제대로 마치지 못하면 마지막 '9'의 해에 부담과 어려움이 한꺼번에 몰려오게 됩니다. 반대로, 주어진 공부를 잘 수행하면 아홉수의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

 

 

 

  

 

목차로 이동